본문 바로가기

My Box/IT제품

[정보]아이폰 4 HD, 국내출시 과연?

반응형


모든 것이 변하기 시작했다. 다시 한 번.
이라는 말로 시작한 아이폰 4HD
기존의 아이폰과는 디자인이 확연하게 바뀌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판매시작하고 굉장한 호평을 듣고있습니다.
비록 수신률문제가 있긴하지만 소프트웨어적문제로 펌웨어로 해결될거라고합니다.


국내출시는 7월 중순경에 이루어질것이고 지금 각종 예약판매가 이루어지고있습니다.

출시색깔은 하얀색과 검은색이지만 아래와같은 루머성 아이폰사진도 돌아다니고있습니다.


파스텔톤의 색깔들이 너무 이쁘네요!



하지만 흰색과 검은색외의 색은 없는걸로 알려져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얆은 스마트폰
아이폰 4HD
기존의 아이폰과 변화된 기능에대해 살펴보겠습니다.


① Retina 디스플레이 사용


우선 디스플레이의 업그레이드입니다.
기존 아이폰 3gs는 일반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로
320×480 의 해상인것에 반해
아이폰 4HD는 960 x 640 이라는 놀라운 해상도를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Retina 디스플레이는 인간의 눈으로볼수있는 한계인 300픽셀을 넘어
326픽셀의 화질구현하여 현존하는 최상의 디스플레이라고 할수있습니다.


②HD급의 카메라,동영상 촬영 화질 구현

아이폰 4HD의 또다른 변화는 카메라의 화질이 500만화소로 증가하여 디지털카메라급의 사진을 찍을수 있게되었다는것이며
초당 최대 30프레임의  HD 동영상을 촬영하고 아이폰내에서 편집할수있다는것입니다.
전문적인 사진작가가 아니라면 따로 카메라나 캠코더를 가지고다니지않아도 될정도의 성능으로 변화했습니다.

③WI-FI를통한 무료 화상통화

이번 아이폰4HD에서는 제품의 앞에 영상통화용 카메라가 달려 WI-FI를 통한 영상통화를할수있습니다.
WI-FI이기때문에 비용은 전혀들지않지만
3g망으로는 불가능하고 타기종의 핸드폰과는 영상통화가 되지않는다는 단점이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4hd를 사용하는 사람들끼리는 매우 유용하게쓰일수있을것같다는 생각이드네요.

④배터리

배터리같은경우에는 역시 탈착은 불가능하지만
대기시간 300시간, 연속통화 7시간, WI-FI 이용 10시간, 동영상재생 10시간, 음악재생 40시간으로
기존의 아이폰보다 상당히 증가한 배터리 성능을 보여줍니다.


-
단점을 조금 써보자면
기존버전에 비해 내장 하드웨어스펙은 변한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크게 상관은 없을거라 생각되네요.
또한 현재 수신률에대한 문제가있고 아직 해결되지 않은상태입니다.
그외 기존버전에 비해 상당히 바뀐 디자인이 있겠네요

위의 3가지 단점을 제외한다면 크게 단점은 없는것같습니다.
-


이미 외국에서는 상당한 호평을 받고있는 아이폰 4HD
아마 수신률문제만 어서 해결된다면 국내출시에도 수많은사람들이 좋아할것같군요.
이미 예약구매자들의 수가 엄청나다고합니다.
아이폰의 색다른 혁명이 한국에는 어떻게 작용할까요?

개인적으로는 당장 사버리고싶지만 현재 핸드폰에 1년이란 약정이 남아있네요
아이폰 다음세대를 노려야할것같습니다.


아래는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제품사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