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Box/IT제품

[이어폰사용기]ULTIMATE EARS Super.fi 5 Pro / 슈파5% / 슈퍼파이5프로/ 슈파5프로

반응형

구매한지 조금 된 울티메이트사의 슈파 5%입니다.
가격대비 뛰어나다고 알려지고 저음에 충실하다고하다는 이어폰이죠

또한 저의 첫번째 중고가형 커널이어폰입니다.

제 첫 이어폰리뷰니 미숙하더라도 유용하게봐주세요 ㅎ


-스펙&디자인 리뷰

먼저 사운드캣 공식홈페이지에 등록된 슈파 5%의 스펙입니다.
슈파5%는 당연히 인이어타입으로 걸치는게아닌 귀에 꼽아서 사용합니다.
일부 귀작은분들에게는 불편할수도 있죠

그리고 로우와 하이 두개의 BA드라이버를사용한 듀얼드라이버방식입니다.
이어폰 유닛 한개당 2개의 드라이버가 들어있다는거죠. 그래서인지 크기도 큽니다

 BA 드라이버란?


위그림과 같은 방식을 적용한 드라이버로 일반적인 방식보다 좋은 해상도와 공간감을 전해줍니다.
원래는 중고가정도의 제품에서 적용되는 고급기술이지만 최근에는 아이리버의 AE1이나 우성전자의 EXS X10
같은 저가형제품에도 적용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케이블길이는 적당한편이며 기본케이블의 질은 좋습니다.
물론 저는 지금 ES케이블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딴소리로 ES케이블은 확실히 선꼬임도 적고 막다루는데도 단선조짐이 안보이는군요

유닛의 무게는 적당한편입니다.


슈퍼파이5%의 유닛의크기는 제 검지손가락 한마디정도 되네요

-사운드리뷰

포토샵으로 조금 끄적여봤습니다.
제가봐도 정말 허접하네요...ㅋㅋㅋ
제가듣는 장르들로 판단해봤습니다. 하지만 저는 막귀인지라... 이해해주세요


어쩌다보니 전부 좋다고해버렸네요... 
전부다 주관적평가이니 그냥 참고만해주세요

조금더 설명하자면
슈퍼파이 5%에서 제가 정말 좋게들은건 힙합&팝과 일렉트로니카입니다.
트파를 청음해봤지만 힙합&팝부분에서는 오히려 슈파5%쪽 소리가 더 마음에 들더군요.
하지만일렉트로니카에서는 슈파를 팔아버리고 당장 바꿔버리고싶은 충동을줄정도로 시원한소리를 들려줬습니다.

슈파5%의 소리를 표현하자면
슈파는 단단하면서도 강한 저음이 귀를 파고들어가는 느낌이 강합니다.

해상도와 공간감같은것은 제가 판단하기는 힘드니 패스하도록하겠습니다



정리

주관적인 별점

가격대비효율  ★★★★
        사운드      ★★★★☆
     디자인      ★★★☆
        내구도      ★★★★☆

전체적만족도  ★★★★


가격대비 효율성은 충분히 한다고 생각됩니다.

사운드는 위에서 말했고
디자인은 최소한 몇만원짜리 디자인은 아니고
그래도 비싸보이는 디자인이지만
어쩔수없는 듀얼드라이버의 크기가 조금 그렇습니다.
내구도는 제가 막굴려도 유닛은 아직까지 멀쩡한걸로보아 아주 좋은것같습니다.



리뷰후기

쓰다가 딱 별점 다하고 이부분 쓰고있는데 날라가서
다시쓰면서 조금 대충대충 썻네요..

막귀로 이어폰 리뷰하는것도 정말 힘든거같네요..

슈퍼파이5%가 비록 단종됬지만
중고로라도 구매하실분들에게 리뷰가 도움이되면 좋겠군요

마지막으로 한마디 더한다면 저는 정말 구매후 만족한답니다.
처음엔 몰라도 들으면 들을수록 점점 슈파의매력에 빠져서 동가격대의 다른이어폰들은 들어봐도
별로 구매하고싶은생각은 안오네요




아무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용한 리뷰되면 좋겠습니다^^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