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ckChain/Coin Information

[코인정보] dYdX 코인이란 무엇인가? (dYdX 코인 스테이킹 전망 호재 스테이킹 이율)

반응형

2024. 01. 22일 기준

홈페이지 : https://dydx.trade/#/trade/ETH-USD

시가총액 : 1.1조 (코인마켓캡 기준 75위)

총 공급량 : 536,043,997

유통공급량 : 309,204,656

가격 : 3846원 , 2.786$

DYDX 토큰

탈중앙화 거래소(DEX) 플랫폼의 코인으로

기존 중앙화 거래소를 대체하여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탈중앙화 거래소 dydx의 거버넌스 토큰입니다.

최종적인 총 공급량은 10억 토큰이며 2021년 8월 출시 이후 5년후 10억토큰이 되며

매년 2%의 인플레이션 증가율을 보일 예정입니다.

dydx 토큰을 보유한 사람은 보유 규모에 따라 거래소에서의 거래수수료를 할인 받을수 있으며 레이어 2 프로토콜의 투표에 참여할 권리를 지니게 됩니다.

또한 스테이킹을 할 경우 수수료를 기반으로 한 USDC 보상을 받을수 있으며 dydx 스테이킹 이율은 1월 22일 기준 8% 정도입니다.

현재 스테이킹은 케플러 지갑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DYDX 거래소

다양한 쌍의 암호화폐 마진거래를 지원하며 무기한 선물거래와 레버리지 거래가 가능하며

기존 중앙화 거래소와 가장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지니고 있습니다.

소액의 거래자의 경우 수수료가 기존 중앙화거래소보다 비싼 편이지만

거래금액이 많아질수록 수수료도 적어져 0에 수렴하게 되어

고래들이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입니다.

전망

이전 FTX의 파산 등 중앙화 거래소의 믿음이 사라질수록 탈중앙화 거래소의 가치는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거래소의 이용자 수가 많아질 수록 DYDX의 보상은 증가하며 그 가치 또한 증진되게 됩니다.

아직까지 이런 탈중앙화 거래소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한국에는 그렇게 많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도 그 수가 중앙화에 비해선 부족하지만 시스템이 개선될수록 점차 많아질거라 생각되어 탈중앙화 거래소중 1위를 지키고 있는 DYDX의 전망 또한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